전문입시레슨 아카데미 H.S Studio

한글, 영어가 안 눌릴때 아주쉽게 고치는 방법, 노트북 A/S를 잘 받으려면? 각종 꿀팁안내! 본문

지식정보

한글, 영어가 안 눌릴때 아주쉽게 고치는 방법, 노트북 A/S를 잘 받으려면? 각종 꿀팁안내!

Agencytime 2022. 7. 11. 16:25
728x90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모델은 MSI GP76 레오파드 11UG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부터 한영키가 안눌러지는 고충이 있어서 여러분께 고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스펙부터 정리해드리겠습니다.

CPU: 코어 I7-11800H

칩셋: 인텔

OS: Free Dos

코어: 8코어(옥타코어)

GPU: RTX 3070

램: 8G (32G 추가) 삼성

주사율: 144hz

SSD: 512(2TB 추가) 삼성

 

일반분들 가볍게 게임하기에는 추가로 옵션을 붙이지 않아도 왠만한 게임정도는 가볍게 돌아갈 스펙이지만,

저는 여러가지 업무를 해야하는 목적을 가졌기에 추가로 램, SSD를 추가하였습니다.

일반 사무용으로는 고사양 노트북이므로 비싸게 사용하시는 것을 비추천하는바입니다.

 

모르면 손해인 꿀팁!

인터넷에서 구입했을 때, 일반업체에서 옵션을 추가하시는 경우 저는 개인적으로 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A/S가 안될 수 있는 문제를 가지고있습니다.

용량을 추가하거나 옵션을 추가 했을 때, 일반업체에서는 뒤에 있는 마크를 제거해야지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식센터에서 부품을 사가지고 추가해달라고 할 경우 2만원의 비용으로 A/S 워런티 기간을 받을 수 있으니,

옵션을 추가해서 구매해야 할 경우 정품 씰을 제거해서 추가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해보고, 정품씰을 떼야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면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부품장착을 하시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한영키가 안눌리는 가장 큰 문제가 무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지금 사진에 보다시피 한글로 잘 돌아와 있습니다.

이 녀석이 바뀌지 않는다면, 한영키를 아무리 눌러도 바뀌지 않는다면!

스틸시리즈라는 프로그램을 지워야합니다.

스틸시리즈는 노트북에 LED를 활성화 시켜주고 퍼포먼스를 올려주는 그런 소프트웨어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식서비스센터에서 확인 한 결과 스틸시리즈에서 오류가 발생해 전환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Steel Series GG 를 지워주고 재부팅을 하면 멀쩡히 돌아오니 이점을 꼭 기억하세요

 

인터넷에 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능 등을 활성화 시키면 프로그램에서 오류를 발생시킬 수도 있으니,

먼저 이 녀석을 지워보시고 그래도 호전이 없을 경우, 공식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해보시면 나의 상황에 맞춰진 설명을 드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No.1 입시레슨 아카데미

입시(대학,예중,예고) 군악대입시(부사관,장교,병과) 취미레슨

문의 010-4811-574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