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입시레슨 아카데미 H.S Studio

카르멘의 조르주비제에대해 알아봅시다. 본문

예중예고음대입시

카르멘의 조르주비제에대해 알아봅시다.

Agencytime 2023. 12. 22. 10:01
728x90

이름: 알렉상드르 세자르 레오폴드 비제 (Alexandre César Léopold Bizet)

출생: 1838년10월25~18756월3일 (향년36세)

국적: 프랑스 파리

직업: 작곡가

19세기 프랑스에 국민오페라를 널리 퍼트리는것에 기여한 조르주비제에 한번(간단하게) 알아보아yo

비제는 1838년 파리 근교에서 성악 교사인 아버지와 피아니스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음악적 재능을 알아차린 아버지에게서 음악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1848년 10세때 파리음악원을 진학 하여 마르몽텔에게 피아노를 배우고 브누아에게 오르간과 푸가를 배우며 지메르만에게 작곡을 받았어요.하지만 1853년 그의 스승 지메르만이 눈을 감게되는데 그이후에는 구노를 스승으로 삼아 작곡을 계속해서 공부하였습니다.

 

3년뒤 1856년 구노와 알레비에게 음악적 영향을 많이 받은 조르주비제는 칸타타 다윗이라는 곳으로 로마대상에서 입상을 하게되며. 또 1년뒤인 1857년에는 칸타타 클로비스와 클로틸드로 로마대상을 받게되었어요.( 이때까지의 작곡가들의 소개에서도 심심치않게 로마대상의 언급이있었는데요. 엄청난 작곡가들은 대부분 로마대상을 거쳐 가는거같아요)~ 로마대상으로 3년을 특별한 일없이 유학을 갔다오게 되고! 1863년 오페라 작곡가로서 비제의 최초의 중요한 작품이 탄생하게됩니다!

 

카르멘의 이름보다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오페라를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셧을거라 생각합니다.

진주조개잡이라고 하는데 들어보셨을가요?. 이곡이 만들어 지기전에는 비제는 로마대상을 받고도 유명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좋은 인연으로 테아트로 리리크 극장장의 도움으로 바레우스백작의 후원금을 받아 지원하여 탄생한것이 바로 진주조개잡이에요!

(운이 있어서 후원을받은게 아닌 실력이 있었기에 후원을 받을수있었겠죠~?)잠깐 노래를 들어보고 가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psROAnEz9A

비제-‘진주조개잡이’ 중 귓가에 들리는 음성

 

 

 

아 그전에 이 시대의 프랑스 작곡가들의 트렌드를 짚어두고 넘어가려고합니다. 왜 짚어두고 넘어가려고 하냐면 작곡가의 곡들에는 시대적 흐름이 녹아있기때문에 알아두면 좋을거같습니다.. 19세기 프랑스에서는 비극적이며 극적인 스토리가 매우 인기가있었고 그에 따라 비제도 흐름을 타 비극적이며 극적인 스토리를 찾게되었는데. 그 이야기의 소재는 동양에서 가져오게됩니다! ……

너무 길어질거같으니 다음에 곡의 소개와 함께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1869년 2월 로마 체재중 회상이 담긴 모음곡 로마의추억이으로 파들루의 연주회에서 연주되고 그 해의6월에는 그녀 뤼도비크 알레비의 딸 주네비에브와 결혼하게되었어요. 그 후 1872년 알퐁스도데의 소설을 극화화하여 ~(아를의 여인)의 부수음악 27곡을 작성하게됩니다! 또 그중 4곡을 골라 자신의 연주곡에 넣게되었어요.

이후 1875년 메리메의 소설에 의한 가곡인 카르멘이 만들어지며 오페라 코미크에서 초연되며 3개월후에는 세계적 대 성공을 거두게 되는데 하지만 그전에 급성 심근경색으로 인해 눈을 감게됩니다.. 어째서 이런 천재적인 작곡가들은 이른나이에 눈을 감게됩니다...

그의 작품중에서 가장 많이 연주된것이고 또 가장 유명하다고 생각해요.

그 당시에는 드뷔시의 펠레아스와 멜리장드와 프랑스오페라의 쌍벽을 이루는 명작이며 지금도 높이 평가되고있습니다.

 

말을 더이상 길게 할수는없으니 곡들은 다음에 하나하나 소개 해보고 카르멘 오페라 영상을 올려두고 끝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wWmWaW_xsI 

 

 

 

출처 서울오페라페스티벌2016-노블아트오페라단-

 

 

 

 

 

 

☆부모님들이 읽어봐야할 음대, 예대 꿀팁안내!☆

1. Q: 음악대학교, 예술대학교는 무엇인가요?

A. 음악대학교, 예술대학교란 음악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음악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가르치는 학교로,

세부적으로 음악의 장르(양악,국악), 파트(피아노,성악,현악,관악, 타악 등) 에 따라 세부전공이 나뉘어지게 됩니다.

2. Q: 예술중학교, 예술고등학교를 나오지 않아도 음악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예중, 예고로 진학을 하지 않았더라고 음악대학(예술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다만, 예술중학교, 예술고등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을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기에 H.S Studio Academy에서는 전공실기 뿐 아니라

시창, 청음, 음악이론 등을 추가적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3. Q: 음악대학교(예술대학교)는 학비가 비싼가요?

A. 그렇치 않습니다. 예술대학이라고 하면 많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데 실제로는 그렇치 않습니다.

일반 인문계열, 이공계열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4. Q: 음악전공은 어떤 진로가 있을까요?

A. 연주자 이외에도 다양한 음악진로가 있습니다.

마이스터계열(파츠 및 바디 제작, 사운드 디자인 등), Edu계열(교수, 교사, 강사 등), 연주자(솔리스트, 오케스트라, 앙상블 등), 방송계열(프로그램제작, 연출 등) 정말 다양한 분야가 존재합니다. (*음악대학, 예술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만 지원가능)

*음악전공처럼 전문계열의 경우 상당히 높은 보수(급여)를 받습니다.

5. Q: 지방에서 거주하고 있는데 교육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A. 지방에서 거주하고 있는 친구들은 요청시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격주에 한번씩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6. Q: 음악대학교, 예술대학교에 진학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A. H.S Studio Academy는 입시전문으로만 운영하고 있는 전문입시아카데미입니다.

아이의 재능을 선 평가하여, 본인에게 맞는 입시진로를 설정하고 실기뿐만 아니라 음악에 필요한 이론까지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원의 경우 평준화된 교육을 추구하지만,

H.S Studio Academy에서는 1:1 컨설팅으로 진행하는것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원 교육의 문제점은 평준화된 교육으로 일괄적인 수업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수익형구조의 기업운영을 하지만, 아카데미에서는 대학교 수강방식과 같은 개념으로 아이의 수준을 선판단하여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잘하는 부분은 더욱 드러날 수 있는 최적화 입시교육을 추구합니다.

H.S Studio Academy에서는 12년 이상 운영한 전문 입시아카데미로(블로그 연재 2014년~ 현재까지) 입시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최고의 결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상담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입시중심의 입시설정이 아닌, 나의 재능, 예술성을 키워줄 수 있는 올바른 입시 문화, 진로설정을 받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No.1 입시레슨 아카데미

입시(예중,예고,대학) 군악대입시(병과,부사관,장교) 취미레슨

문의 010-4811-5747

 

 

 

728x90